최대표 `선관위 강요된 선택`

발행일 2004-01-30 18:50: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한나라당 사무처직원들이 국회 정치개혁협상특위 정당법소위(위원장)가 결정한 사무처요원 축소방침에 우울해 하고 있다. 정당법소위는 현행 150인이내의 중앙당 사무처요원을 100명으로 줄이고, 시도지부에 근무하는 직원은 현행대로 5인 이내로 제한하는 결정을 28일 확정한바 있다.

이에따라 현재 총 316명(16개 시도지부 68명 포함)에 이르는 한나라당의 사무처요원들에 대해서도 구조조정할 수 밖에 없어 당사자인 사무처직원들은 인사의 향방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이다.

최병렬 대표는 30일 주로 사무총장실에서 시행하던 중앙당 실국장회의를 예외적으로 대표실에서 하는등 구조조정예정으로 사기가 저하된 직원들을 다독거리기에 바빴다.

최대표는 이 자리에서 “돈안드는 정치를 위해 선관위가 100명으로 줄이라는 것은 강요된 선택”이라며 “국회직이나 의원보좌관등으로 임명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테니 나를 믿어달라”고 위로했으나 실국장들은 별대답이 없어 대표의 말도 신뢰하지 않는 모습이 역력했다.

이상득사무총장도 “명퇴신청을 받고, 총선출마자를 제외하면 약 100여명이 축소대상”이라며 “16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국회 정책기구라도 만들어야 하는데 당면한 선거가 우선이라 고민이다”고 말해 선거가 끝나기 전에 대책마련은 쉽지 않음을 고민했다.

이와 함께 기존처럼 각시도지부의 사무처요원들의 중앙당과 인사교류도 정치개혁협상의 결과와 중앙선관위의 해석에 따라 정리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안팍의 시각은 구조조정의 대상도 결국은 장기근속근무자 위주로 될 수 밖에 없다는 관측이 우세해 귀추가 주목된다.

박연찬 기자 cha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