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정감사때 두고보자"

발행일 2004-09-23 20:04: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0월6일 국정감사 때 두고 보자” 열린우리당은 서울시가 행정수도 이전 반대 궐기대회에 예산을 편법지원했다는 의혹을 내달 6일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낱낱이 파헤친다는 `내부 전략’을 마련한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국회 고유 권한인 국감을 활용해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확보, 서울시가 `관제데모’를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캐내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국회 행자위 소속 우리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모임을 갖고 예산이 지원된 구청을 3-4개로 묶어 전담의원을 배정하는 등 본격적인 `증거자료‘ 수집활동에 돌입했다.

또 예산지원 주무 책임자인 서울시 행정부시장과 행정국장, 시장 비서실장, 공보관 등을 국감증인을 채택하기로 했다.

우리당 의원들이 서울시를 `손보겠다’고 벼르는데는 전날 서울시를 방문한 장영달위원장 등 `서울시 관제데모 진상조사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서울시 간부들과 한나라당 소속 서울시의회 의원들로부터 데모대 취급을 받는 등 `수모’를 당한 것도 한몫했다.

그러나 국감에서는 이명박서울시장이 야당의 잠재적 대권후보군이라는 점에서 여당의 공격 타깃은 주로 이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자위 우리당 간사인 박기춘의원은 “어제 우리당 의원들에 대한 서울시의 무례한 행동을 보고 의원들이 매우 격앙돼 있다”며 “국감에서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런 우리당의 움직임에 맞서 한나라당이 이 시장 `엄호‘에 나설 경우, 행자위의 서울시 국감은 국정감사 초반 최대의 `격전지’가 될 공산이 크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