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검색 휴대폰으로

발행일 2006-08-13 18:43:5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판도라TV는 SK 텔레콤의 네이트를 통해 최신 인기 동영상과 휴대전화에서 직접 동영상검색을 할 수 있는 ‘모바일 판도라TV’ 서비스를 아이넥스코퍼레이션과 제휴해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판도라TV’는 인기프로그램과 최신프로그램, 독점판도라TV프로그램 등의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웹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을 그대로 볼 수 있고, 동영상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핫이슈 프로그램을 최상단에 썸네일 형태로 배치해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판도라TV는 밝혔다.

인기동영상을 휴대전화로 감상한 뒤 휴대전화에서 직접 댓글 달기나 추천 기능 등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웹브라우저가 없어도 휴대전화로 판도라TV의 핵심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은 “언제 어디서든 휴대전화를 통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고 휴대전화로 찍은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와이브로(휴대인터넷) 및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등 차세대 무선인프라를 통해 판도라TV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나, VIP 이용자일 경우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휴대전화를 이용해 ‘모바일 판도라TV’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852”를입력하거나, 네이트에 접속해 ‘커뮤니티’메뉴에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