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구미대, 와인·전통주 경연대회 휩쓸어

와인 소믈리에 대상 김수경·김준형·박종현 전통주 칵테일 특별상 박지수 등 15명 입상

2018.06.13

‘LIVE 요리 와인 소믈리에 경연대회’와 ‘전통주 칵테일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학생들이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br>
‘LIVE 요리 와인 소믈리에 경연대회’와 ‘전통주 칵테일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학생들이 상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구미대 학생들이 ‘와인 소믈리에’와 ‘전통주 칵테일’ 대회에서 대상 등에 15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 9∼10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LIVE 요리 와인 소믈리에 경연대회’와 ‘전통주 칵테일 대회’에서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학생들이 대상을 비롯해 각종 상을 휩쓸었다.

소믈리에의 전문적인 디켄딩 실력을 평가하는 ‘LIVE 요리 와인 소믈리에 경연대회’에서는 김수경ㆍ김준형ㆍ박종현(2학년) 학생이 대상을, 김동제ㆍ김종명ㆍ한보나(2학년) 학생이 은상을 차지했다.

또 우리나라 전통주를 기본으로 창작 칵테일을 만드는 ‘전통주 칵테일 대회’에서는 항공서비스과 박지수(1학년) 학생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특별상을, 하현규(1학년) 학생은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조주기술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구미대는 류명호ㆍ김미정ㆍ김진영(1학년) 학생이 금상, 구민경ㆍ성유나(1학년) 학생이 은상 ,박정원ㆍ김정원(1학년) 동상을 받는 등 두 대회에서만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석미란 호텔관광전공 학과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우수한 성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국제 대회에도 적극 참여해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경쟁력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