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이수남 대표 안동시에 1천만 원 기탁

출향 여성 교육사업가 지역 인재발굴·육성 도움

2018.08.09

여성 교육사업가 이수남 대표가 안동시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br>
여성 교육사업가 이수남 대표가 안동시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출향 여성 교육사업가 이수남 대표가 안동시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통 큰 기부로 지역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참인재교육 행복한교육총연합회(주) 이수남 대표가 지난 8일 (재)안동시장학회를 찾아 지역 인재 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안동시 장학사업과 고향의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기부와 사회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영세 (재)안동시장학회 이사장은 “작은 물줄기가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여러분의 정성이 모여 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도시 ‘안동’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출신 출향인을 비롯해 많은 지역 내 인사들의 장학금 기탁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동 출신인 이수남 대표는 대구ㆍ경북에서 유일하게 방과후 교육 사회적기업 운영으로 일자리창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안동지역 경력단절 여성 등 200여 명에게 방과후 교육, 진로교육을 통한 전문강사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