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한 선배들의 노하우 쏙쏙

발행일 2017-08-29 19:45:3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주 동국대 ‘직무 멘토링’
전문 취업컨설턴트 특강도

경주 동국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5일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


경주 동국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5일 학교 백주년기념관 각 강의실에서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특강과 최근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 3명을 초청해 재학생에게 직무별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광레저경영을 전공하고 여행사에 취업한 임정식 졸업생(29ㆍ하나투어 영남영업부 사원)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원하는 분야에 취업하려고 겪은 시행착오가 많았다”며 “내 경험이 후배들의 성공적인 취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천아영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은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실제 기업현장에서 필요하고 기업이 원하는 직무역량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며 “평소 희망하고 있는 관광분야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어 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키워 반드시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신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3년 이내 성공적으로 취업한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 재학생 후배들에게 취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 한 것 ”이라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경주 동국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간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경북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산희 기자 sanh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