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확보 선제 대응’ 공모사업 성공전략은?

상주시, 공무원 역량강화 특강 경쟁력 있는 신청서 작성 요령

2017.01.12

상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국비 등 외부재원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컨설팅을 의뢰 공모사업 성공전략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공모사업의 개념과 사례, 공모사업 성공요인 그리고 경쟁력 있는 신청서 작성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 졌다.
이번 기회로 공모사업의 전략적 접근을 위해 상주시 공무원의 경쟁력을 크게 강화시키는 시간을 마련했다.

상주시는 지난해 공모사업에 20건이 선정돼 국비 152억 원을 확보하는 실적을 거양했으나 2017년에는 정부 사업이 다양한 공모사업 형태로 전환되는 추세에 발맞춰 공모사업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세부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해 총력 대응키로 했다.

한편 상주시는 2017년을 ‘공모사업 발굴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새해가 시작됨과 동시에 전 공직자의 역량을 모아 중앙부처, 공공기관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이정백 시장은 “적은 예산으로 많은 시민이 행복해질수 있는 친 서민정책에 전 행정력을 모아 추진해 주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수 있는 시정을 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