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청소년 상담인력 역량 ‘쑥’

교육청 ‘상담사례 슈퍼비전’ 실시 군 단위 지역 맞춤 상담모색 호응

2017.10.12

군위교육지원청은 최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br>
군위교육지원청은 최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 Wee센터는 11~12일 양일간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날 슈퍼비전은 장진아 박사(대구한상담연구소 소장, 교육심리 및 상담심리전공) 슈퍼바이저로 초빙해 대상관계 이론을 활용한 상담사례 개념화 연습과 상담사례를 통한 사례평가, 질의 응답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청소년 상담의 전반적 이해와 함께 군 단위의 지역 실정에 맞는 상담 방향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줘 전문 상담인력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상담사례 슈퍼비전은 군위 지역 Wee프로젝트 종사자(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학업중단 및 위기 사례 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미연 교육지원과장은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통해 Wee프로젝트 종사자들의 역량을 높여 학생들이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