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사라온의 따뜻한 시골 정 ‘듬뿍’

군위군 시골집 겨울 체험 온가족 즐길 프로그램 마련

2017.12.06

조선시대 역사문화재현 테마공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이 다양한 겨울나기 운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br>
조선시대 역사문화재현 테마공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이 다양한 겨울나기 운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는 겨울을 맞아 지난 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시골집 겨울나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조선시대 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으로 널리 알려진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양질의 공연프로그램운영과 오감발달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개장 이후 대구, 안동, 구미 지역의 근교 체험학습의 장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겨울을 맞은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는 연 만들어 날리기, 병뚜껑 딱지 만들기, 구슬치기 대회 등 엄마, 아빠들의 어린 시절 옛 추억을 불러일으켜 부모와 아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사또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군것질 구워먹기, 삼국유사 목판인출체험 및 각종 만들기체험, 다듬이 공연 및 마술 공연 등의 여러가지 체험 및 공연을 준비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방학숙제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홍영식 담당은 “겨울의 추위마저 즐길 수 있는 시골집 겨울나기 체험 운영프로그램은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사라온이야기마을은 평일 및 주말 운영 프로그램ㆍ체험 문의는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054-380-7218~9, 군위체험학교 070-8808-4279를 통해 가능하다.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 http://saraon.gunwi.go.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