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변화하는 농업트렌드에 맞춰 배워요”

경북도 2018 농민 교육생 모집 6개 분야 27개 교육 과정 개설

2018.01.11

경북도 농업기술원이 오는 15일부터 올해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업인교육’계획을 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br> 사진은 교육활동 모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이 오는 15일부터 올해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업인교육’계획을 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교육활동 모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이 올해 창조적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 농민교육’계획을 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변화하는 농업트렌드를 접목한 6개 분야 27개 과정으로, 총 3만1천80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신규농민 기초 영농기술교육’은 농업ㆍ농촌에 희망을 품고 새롭게 농업분야에 도전하는 신규농업인(귀농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정착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귀농창업교육’은 농식품 제조ㆍ가공ㆍ유통ㆍ판매, 체험관광 등 농업 6차산업에 관심이 많은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설계를 지원한다.
또 ‘농업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 ‘여성친화형 농업기계교육’ 등의 연중실시로 농기계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농업인, 여성농업인들에게 단계별 맞춤교육으로 농업기계의 안전사용, 자가정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교육을 강화한다.

이밖에 젊은 농업인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농업계고 학생, 학부모 교육’과 부모 영농 2세대의 상호이해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부자(父子) 영농승계 2세대 교육’을 특별과정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SNS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와 전자상거래, 블로그 활용 마케팅 등 농업인 정보화 능력향상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한 달에 한 번 실시한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귀농창업교육’ 참여 희망자는 오는 15일부터 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gba.go.kr)에 공지된 과정별 모집요강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나머지 교육은 해당 시군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