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경주발전 이끌어주세요”

행복 톡톡 아이디어 제안 공모 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 등 4월30일까지…6월 중 결과 통보

2018.02.13

“경주지역발전을 위해 당신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세요.”
경주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반영하여 발전적 변화를 유도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오는 4월30일까지 시행한다.

경주시가 시행하는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 공모의 주제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활용 아이디어 △효율적인 경주 인구 늘리기 방안 △문화관광 경쟁력 제고 방안 △생활 공감 아이디어 및 업무 정책 제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생활공감 아이디어 및 업무혁신 분야가 대상으로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경주시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경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민참여→시민제안방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국민제안→공모제안→2018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 공모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은 후 경주시청 정책기획관 규제개혁팀 전화 054-779-6031번으로 문의해 우편 및 방문접수, FAX 054-760-7402번으로 접수, 이메일 jnzovy@korea.kr로도 접수할 수 있다.

경주시는 4월30일까지 접수된 제안은 업무담당부서의 검토와 정책기획단의 심의를 거쳐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를 기준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경주시는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최고 300만 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수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결과는 6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행정 혁신을 이끌어 내는 기폭제 역할이 되기를 기대하며, 더 나은 경주시를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