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지역 초·중 교사 30여 명 연수

2018.06.13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의성 창의인성관에서 의성 지역 내 초ㆍ중학교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과학, 영재 담당교사 발명 연수’를 실시했다.<br>
의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는 의성 창의인성관에서 의성 지역 내 초ㆍ중학교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과학, 영재 담당교사 발명 연수’를 실시했다.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교희) 발명교육센터는 12일 의성 창의인성관에서 의성 지역 내 초ㆍ중학교 희망 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과학, 영재 담당교사 발명 연수’를 실시했다.

초ㆍ중학교 과학, 영재 담당교사 및 발명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과학, 영재, 발명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아두이노(Aduino)의 사용법을 익혀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이날 연수는 김광엽(의성 안계초 수석교사) 강사를 초청하여 TRIZ(트리즈) 발명기법을 활용한 발명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발명교육센터 담당교사가 아두이노를 활용한 무선조종자동차(RC카)를 제작하는 활동으로 진행돼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용만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 향상은 교사의 수업의 발전에서 시작된다”며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연수가 필요하고 내실 있는 과학, 영재, 발명교육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