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산소방서 ‘119안전체험 축제’ 어린이 물소화기 체험 등 진행

2018.10.11

경산소방서가 지난 10일 영남대학교 생활체육실습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1천700여 명을 대상으로 ‘119안전체험 대축제’를 개최했다.<br>
경산소방서가 지난 10일 영남대학교 생활체육실습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1천700여 명을 대상으로 ‘119안전체험 대축제’를 개최했다.

경산소방서 ‘119안전체험 대축제’가 지난 10일 영남대학교 생활체육실습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1천7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다양한 안전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사고로부터 스스로 보호하고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 조성훈 성주소방서 소방관을 초대해 소방차를 무대로 멋진 마술을 선보여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심폐소생술, 구조장비 조작, 소방차 종합방수 등의 시범과 물소화기 체험, 연기대피 체험, 이동안전체험차량 체험,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관, 영ㆍ웅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등을 선보였다.

서정우 경산소방서장은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가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심어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개발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