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주시 종합민원실 새단장 올해까지 유화작품 전시회

2018.11.08

상주시는 민원실에 지역 유화 동아리 ‘테레핀향이 좋은 사람들’ 작품 20점을 전시하고 있다.<br>
상주시는 민원실에 지역 유화 동아리 ‘테레핀향이 좋은 사람들’ 작품 20점을 전시하고 있다.

상주시는 최근 종합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한 걸음 쉬어가는 여유를 제공하기 위해 깊어가는 가을 향기가 느껴지는 미술 작품들을 선정해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8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상주지역 유화 동아리 ‘테레핀향이 좋은 사람들’의 작품 20점을 선보이고 있다.

‘테레핀향이 좋은 사람들’은 2008년 10명의 회원이 모여 창립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1회의 회원전을 했다.
회원들은 영남미술대전, 낙동강 미술대전, 경북미술대전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활발한 작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상주시 민원실은 이제 단순 사무처리 공간이 아닌, 문화ㆍ예술적 공간으로 조성돼 전시공간이 부족한 지역 예술인들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상주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테레핀향이 좋은 사람들’ 의 권순연 회장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회원들은 일반 전시공간이 아닌, 민원실에서 많은 시민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