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도전’ 이정백·최수일도 공천배제

한국당 경북도당 발표울릉 김병수 단수추천상주·김천 등 5곳 ‘경선’

2018.04.16

자유한국당의 6ㆍ13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공천에서 3선 도전 단체장의 낙마가 이어지고 있다.
16일에는 이정백 상주시장과 최수일 울릉군수가 공천배제됐다.

한국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제13차 회의를 갖고 경북지역 기초단체장 및 광역의원 단수후보자ㆍ경선지역 후보자를 발표했다.

도당 공관위는 울릉군수 후보에 김병수 전 군의회 의장을 단수추천했다.
또 김천시장 후보에는 김응규 전 경북도의회 의장ㆍ최대원 현 고려장학회 이사장을 경선후보자로 결정했다.

문경시장 후보에는 고윤환 현 문경시장ㆍ신현국 전 문경시장을, 경산시장 후보에는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ㆍ최영조 현 경산시장을 경선후보자로 결정했다.

상주ㆍ청송 두 지역 기초단체장 모두 후보자 컷오프 여론조사 후 2인 경선으로 결정했다.

상주시장 후보에는 강영석 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ㆍ송병길 법무사ㆍ윤위영 전 영덕 부군수ㆍ황천모 전 한국당 수석부대변인이 컷오프 여론조사를 치른다.
특히 상주시장 후보 중 치열한 경합을 벌였던 이정백 현 시장과 성백영 전 시장이 1차 컷오프돼 이들의 향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청송군수 후보에는 심상박 전 군위 부군수ㆍ우병윤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ㆍ윤경희 전 청송군수ㆍ황광구 전 새누리당 경북도당 사무처장이 경합을 벌인다.

이와 함께 광역의원 후보에는 △포항3선거구 이칠구 △김천2선거구 인순기 △구미1선거구 이태식 △구미2선거구 윤창욱 △구미3선거구 김상조 △구미4선거구 장영석 △구미5선거구 변우정 △문경2선거구 안광일 △청송선거구 신효광 후보를 각각 단수후보자로 결정했다.

광역의원 경선 지역에는 △포항4선거구 박문하ㆍ박용선 △경산 1선거구 윤성규ㆍ홍정근 △경산 2선거구 배한철ㆍ이창대 △경산 4선거구 김윤원ㆍ김종근ㆍ오세혁 △문경1선거구 박영서ㆍ이승준 후보로 결정됐다.

도당 선관위는 후보자별 경선일 및 경선방식은 추후 통보할 예정이다.
김우정 기자 kw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