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맑은물 특별추진위 구성 처리

발행일 2018-07-23 19:55:3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시의회 260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예결·윤리특위 등 위원선임도

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는 24일 오전 10시 제2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김규학, 이시복, 이영애, 황순자, 김병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하고 ‘대구시 맑은 물 공급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등 8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그리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대구시 맑은 물 공급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폐회한다.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김규학 의원은 ‘안전한 먹는 물 확보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촉구하고 문화복지위원회 이시복 의원은 ‘장애인복지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요구한다. 또 문화복지위원회 이영애 의원은 ‘여성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대책 마련’을 제안하고 건설교통위원회 황순자 의원은 ‘달서구 상화로 지하차도 조기 건설’을 촉구한다. 마지막으로 건설교통위원회 김병태 의원은 ‘최저임금 인상 결정에 따른 대구시의 대응방안’을 제안한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