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구시의회장애인복지관 협회 간담회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 의원들이 10일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이영애 위원장)가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의 처우개선과 복지관 시설 보강 해결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영애 위원장 등 문화복지위 소속 의원들은 10일 문화복지위원장 집무실에서 달구벌종합복지관장 등 장애인복지관 협회 관계자 7명, 시 장애인복지과장 등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처우개선, 시설 기능보강 등과 관련, 일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장애인복지관 운영에 있어서 더 나은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여러 장애인복지관들의 현 실태를 설명하고 복지관 종사자 수당 현실화와 누수공사 등 각종 시설 기능보강 등 장애인복지관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영애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여러 장애인복지관의 현안 사항을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시 집행부와 협의해 애로사항 해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창재기자

민주당의 언론탄압, 언론독재 행태를 개탄한다

주호영(대구 수성을) 곽상도(대구 중·남구)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최교일 의원(경북 문
2019-03-20 15:47:31

대구 광역 기초의회 대부분 지방의원 겸직·영리거래 금지 '모르쇠' 일관

국민권익위원회가 3년 전 ‘지방의회의원 겸직 및 영리거래 금지’ 등 제도개선을 권고했
2019-03-19 20:00:00

여야 4당 추진 석패율 제도 위헌 소지 높아

자유한국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이 19일 여야 4당이 추진하는 선거제 개편안의 석패율
2019-03-19 16:4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