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려주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

발행일 2015-11-30 01: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Q: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가 시행됐다는데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A: 국세청은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미리 알려주고 채워주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습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내년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해 미리 알려주고 공제ㆍ한도액 등을 계산, 신고서(소득ㆍ세액공제 신고서)에 채워주며 출력물 없이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것입니다. 크게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 미리 채워주는 서비스, 간편 제출 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는 매년 1월에 당해연도 9월까지의 신용카드 사용금액과 전년도 연말정산 내역을 이용해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할 수 있게 해주고, 둘째 미리 채워주는 서비스는 근로자가 홈택스에서 공제받을 항목을 선택하면 공제신고서와 부속명세서에 자동으로 반영해 작성해줍니다. 셋째 간편 제출 서비스는 근로자가 작성한 공제신고서(부속명세서 포함) 및 증명서류를 원클릭으로 홈택스를 통해 원천징수의무자(회사)에게 제출하는 서비스입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