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웨딩’ 꿈꾸는 예비신혼부부 주목

롯데백 대구점 웨딩센터 운영 예단~예식장 원스톱 서비스

2017.01.11

롯데백화점 대구점 2층 웨딩센터를 찾은 예비 신혼부부가 직원으로부터 웨딩 플래닝 관련 컨설팅을 받고 있다.<br>
롯데백화점 대구점 2층 웨딩센터를 찾은 예비 신혼부부가 직원으로부터 웨딩 플래닝 관련 컨설팅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스몰웨딩을 계획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웨딩센터를 운영한다.

웨딩센터에는 웨딩 전문가가 상주하며 예단, 예물부터 결혼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표방한다.
예비신혼부부가 직접 눈으로 웨딩 상품을 확인해 1:1로 상담을 받고 결제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 등을 전문으로 하는 지역 웨딩 업체와 제휴해 대구 및 경북지역의 예비 신혼부부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웨딩 시장의 성장을 통한 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구점은 스몰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롯데 대구점 11층 하늘 정원을 야외 예식장으로 무료 대여해준다.
갖가지 생화와 생목으로 꾸며진 하늘 정원에서 실제로 지난해 5월 총 3쌍의 다문화 가정 부부가 합동결혼식을 올렸다.
하늘 정원과 맞닿은 대구점 10층 식당가에서는 결혼식 하객을 위한 식사까지 예약할 수 있다.

한편 대구점 웨딩센터에서는 본격적 혼수철이 시작되기 전인 다음달 7층 문화홀에서 웨딩박람회 형식의 2017 봄ㆍ여름 드레스 전시회를 기획 중이다.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상 드레스를 살펴볼 수 있다.
김혜성 기자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