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들에 카카오 플랫폼 활용 노하우 전수”

대구제주경제혁신센터카카오 내달 13~14일 ‘카카오 클래스’ 특강·멘토링·모의 펀딩 등 진행

2017.05.17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카카오와 함께 오는 6월13∼14일 양일간 (예비)창업자 및 창작자를 위한 ‘카카오 클래스 in 대구-스토리펀딩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가 지난해부터 공동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강의 프로그램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는 카카오 클래스를 연간 4회 운영하며, 도내와 도외 각각 2회씩 진행한다.
도외에서 첫 카카오 클래스의 문을 열게 된 곳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다.

카카오 클래스에서는 크라우드펀딩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개인 창작자, 일반 시민 등이 신청 가능하다.
스토리펀딩 플랫폼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첫날인 6월13일에는 스토리펀딩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다양한 활용 방법 및 노하우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스토리펀딩 김귀현 파트장의 ‘콘텐츠는 유료다’ 특강, 박상규 프리랜서 기자의 ‘백수기자, 10억 창작자 되다’ 강연, 스토리펀딩 백영선 PD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들은 스토리펀딩 플랫폼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어 다음날에는 참가자들이 실습을 통해 스토리펀딩을 직접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발표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스토리펀딩 PD들과의 분과별 모임 및 멘토링, 프로젝트 기획, 모의 펀딩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성공적인 프로젝트 작성까지 완료할 수 있다.
스토리펀딩 워크숍을 통해 접수된 프로젝트 가운데 우수한 프로젝트는 스토리펀딩 서비스를 통해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캠페인, 라이프, 저널리즘, 출판 등 카카오 스토리펀딩에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싶은 개인과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6월7일까지 제주이노베이션허브 홈페이지(jccei.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 공고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및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