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대학리크루트 투어’…취업특강관 운영

계명대부터 상반기 2곳·하반기 5곳 나눠 실시 인사담당자 초빙 기업 선호 인재상 등 정보제공 입사 3~5년 선배들 취업 성공담 토크쇼도 진행

2017.05.17



‘2017 대학리크루트 투어’가 18일 계명대를 시작으로 대구지역 대학을 순회하며 청년 인재를 발굴한다.

대학리크루트 투어는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가 지역 기업들의 우수인력 확보와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는 9∼10월에 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했다.
하지만 하반기 편중에 따른 상반기 취업과 인재채용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는 상반기인 5월 2개 대학, 하반기인 9월 5개 대학으로 나눠 실시한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취업컨설팅관으로 운영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인사 담당자가 학생들에게 기업의 근로여건과 복리후생 등의 정보제공과 면접을 통해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전용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어 현장에서 기다리는 불편을 없앴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과 청년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히기 위해 취업특강관을 운영한다.
취업특강관에서는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초빙해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과 각종 정보제공이 이뤄진다.

입사 3∼5년 새내기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성공담을 들려주는 토크쇼도 진행한다.

최근 채용시장의 큰 흐름으로 자리 잡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진로탐색관과 취업컨설팅관에서는 매년 인기가 있었던 직업인성검사(KVPI) 뿐 아니라 직업선호도 검사를 추가로 실시한다.

김태익 대구시 경제기획관은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적성과 눈높이를 객관적으로 분석ㆍ제공해 줌으로써 향후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며 “지원자 특성에 따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하고 면접클리닉을 운영해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주는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53-222-3103.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