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준비 나선 유통업계…빙수 신제품 잇달아 등장 이너뷰티 제품도 눈길 끄네

발행일 2018-05-16 19:36: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셀룰라이트 관리 크림 출시
먹는 화장품으로 피부 개선
비비안 체형 보정 속옷 인기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헤라 매장에서 여성고객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너뷰티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봄의 마지막 절기인 곡우(穀雨)가 지나면서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식음료 업체들은 빙수 신제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고, 백화점에서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빙수의 계절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 베스트 제품이었던 ‘실크 망고 빙수’, ‘실크 팥 빙수’를 리뉴얼 해 출시했다. 봄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으로, 망고 음료 신제품 3종에 이어 실크 망고 빙수까지 ‘여름 망고 라인업’을 완성했다.

제빵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는 1인용 빙수 제품 ‘컵빙’(CUPBING)에 이어 최근 이색 신제품 ‘꽃빙수’를 출시했다. 딸기ㆍ망고 등 두 가지 과일로 만든 얼음을 조화시켜 꽃잎처럼 화려한 색상과 모양을 갖춘 게 특징이다. 또 얼음을 페이스 트리처럼 층층이 쌓고 신선한 딸기를 고명으로 올린 까닭에 다양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도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여름 시즌 메뉴 스노우볼 빙수 2종을 출시했다.

상시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눈꽃빙수 4종에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빙수 메뉴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추가된 스노우볼 빙수 2종이다. 신 메뉴는 ‘스노우볼 딸기빙수’, ‘스노우볼 카라멜 팝콘빙수’로 딸기와 카라멜 등 다채로운 토핑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늘릴 예정이다.

스노우볼 딸기빙수는 상큼한 딸기 과육과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스노우볼 카라멜 팝콘빙수는 카라멜맛 팝콘에 아이스크림 토핑을 더해 바삭하고 달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맛에 보는 재미를 더하거나 다른 인기 제품과 협업한 메뉴도 눈길을 끈다.

디저트 카페 설빙은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첵스초코를 활용한 빙수 메뉴 ‘첵스초코설빙’을 새롭게 선보였다. 첵스초코 특유의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활용, 기존의 초코빙수에 비해 달지 않은 게 특징이다. 티라미수 비주얼을 연상시키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겹겹이 올려 푸짐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팝은 아이스 디저트 ‘구름 빙수’ 3종을 출시했다. 구름 빙수는 빙수 용기에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해 빙수의 온도를 유지하고 마치 구름 위에서 빙수를 즐기는 듯한 효과로 보는 재미까지 더 했다.

식품업체들도 여름 제철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 종가집은 여름철 대표 별미 김치인 ‘종가집 오이소박이’를 출시하고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론칭해 운영 중인 ‘제철 밥상’ 시즌 기획 제품 성장세에 새롭게 출시한 여름 제철 별미 김치다. 종가집은 ‘제철 밥상’ 시리즈로 지난해 3~5월에 봄철 ‘쪽파김치’를, 9~11월에 가을철 ‘갓김치’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다이어트 제품 강화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다이어터(살을 빼려는 사람)들의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이에 따라 먹는 식단부터 입는 패션까지 안팎으로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업계에서는 셀룰라이트 관리 크림부터 이너뷰티 제품 등을 출시하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화장품매장 비오템에서는 팔뚝, 허벅지 전용 로션인 ‘셀룰리 이레이져 스키니진 코드’를 출시했다. 샤워 후 1~2회 집중적으로 바르면서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관리할 수 있다. 북대서양에 해안에 서식하는 산호에서 얻은 코랄리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유해물질이 축척 되지 못하도록 막아준다.

클라란스 매장에서는 체지방 분해 로션인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을 선보였다. 끈적이지 않는 젤 제형으로 피부결을 탄탄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또한 상체 군살 제거 크림인 ‘크렘 마스벨트’는 주성분인 카페인이 결합된 양귀비 추출물이 상체에 집중된 군살을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매장 관계자는 “최근 균형 있는 몸매관리를 위해 20~30대 여성고객의 방문이 잦아졌다”며 “순환을 돕고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마사지를 받거나 운동 전 슬리밍 제품을 활용하면 지방을 쉽게 분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관련 상품들을 선보였다. 이너뷰티는 내부를 뜻하는 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beauty의 합성어로 식품을 통해 몸속 건강부터 챙김으로써 피부까지 개선하는 것을 의미한다.

헤라 매장에서 판매하는 바이탈뷰티의 ‘슬리머 디엑스’는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와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슬리머 디엑스 주기능 성분인 APIC대두배아열추출물 등 복합물이 체지방 분해 리듬을 되찾아 슬림한 몸매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앰플형슬리밍 제품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건강식품코너의 GNC 매장에서는 다이어트 제품인 ‘토날린 CLA’는 홍화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지방세포의 축적을 막아주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건강식품으로 특히 20대의 구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과일과 채소를 찾는 고객들도 많았다. 특히 아보카도는 당분함량이 낮고 지방을 에너지로 바꿔주어 인기 있는 과일이다. 또한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는 방울토마토, 다양한 색상 중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적고 유기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마테차, 녹차, 우엉차 등의 티백(차(茶)를 싸서 넣은 종이주머니) 형식을 찾는 고객도 늘어났다.

보정속옷도 인기다. 비비안 매장에서는 군살을 보정할 수 있는 BBM 파워네트 속옷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최근 출시되는 보정 속옷은 통기성을 높이고 흡습성이 높은 얇은 천을 사용하고 있어 중년층뿐만 아니라 몸매가 날씬한 젊은층의 구매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얇은 원피스에 드러날 수 있는 뱃살을 눌러주는 거들도 인기상품이다.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