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창업 아이디어만 준비하세요”

8일 동대구벤처밸리내 동진빌딩 개소…전국 유일 자금·기술·입주공간 등 원스톱 지원

크리에이티브팩토리가 8일 전국 최초로 동대구벤처밸리에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한곳에서 자금, 장비, 기술, 교육, 마케팅 등을 일괄지원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사진은 개소 준비를 마친 크리에이티브 내부 모습.


창의적 아이디어의 신속한 사업화를 위해 마련된 ‘크리에이티브팩토리’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동대구벤처밸리에 문을 열고 본격 지원에 나선다.

6일 대구시에 따르면 중소기업청은 8일 동대구벤처밸리 동진빌딩에서 예비창업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리에이티브팩토리 개소식을 연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자금,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을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청이 설립한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지난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구시의 지원을 받은 경북대가 전국에서 유일한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구 신천동 동진빌딩에 약 1천800㎡ 규모의 전용공간을 마련한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3D프린팅 제작 설비가 구축돼 있다. 창업기업 입주공간, 시민체험실, 교육실, 기숙사 및 이노카페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곳에 상주하는 전문매니저들은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받은 아이디어의 수준과 창업 준비 정도를 검증한 후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장비, 기술, 마케팅, 입주공간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 곳에서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일괄 지원하기 때문에 예비창업자의 관심도 높다. 실제 지난해 11월부터 매월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평균 경쟁력이 7.7:1에 달할 정도였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다음달부터 약 50억원의 예산으로 2015년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www.creativefactory.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설립을 위해 노력해 온 류성걸 의원은 “동대구벤처밸리가 창업과 벤처기업의 요람으로 도약하는데 크리에이티브팩토리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곳에서 지원을 받는 예비창업자나 기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업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명환 기자 km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명환기자

대구MBC, 2일 밤 K리그 클래식 개막특집

K리그 클래식 무대에 복귀한 대구FC의 2017시즌 각오와 전지훈련 과정을 담은 대구MBC의 개막
2017-03-02 01:00:00

삼성 vs 히로시마 연습경기 712 ‘패’

삼성라이온즈가 지난달 28일 일본 오키나와 코자구장에서 열린 히로시마와의 원정 연습경
2017-03-02 01:00: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