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저층세대 프라이버시·개방감 동시 확보

김천시청 옆 ‘삼도뷰엔빌W’
951세대…생활인프라 장점

‘김천 삼도뷰엔빌W’ 조감도


김천시청 옆 ‘삼도뷰엔빌W’가 오는 23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삼도뷰엔빌W’는 삼도종합건설(주)가 시행을, 삼도주택(주)가 시공을 맡았다. 1단지 지하 3층∼지상 20층 10개동, 2단지 지하 4층∼지상 20층 6개동 총 951세대 규모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67㎡, 77㎡, 84㎡, 119㎡ 등 5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삼도뷰엔빌W는 반경 500m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고, 김천종합병원과 김천시청, 상공회의소 등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

단지 뒤로는 달봉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직지천과 배드민턴장, 배구장 등이 갖춰진 강변조각공원이 가까워 주거 쾌적성도 높다.

또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약 120여개 업체 근로자 1만1천여 명이 근무하는 김천산업단지와 김천 일반산업단지, 대광농공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한 산업단지 배후주거지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단지 앞으로 3, 4번 국도가 통과하고, 차량 5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김천IC는 물론 김천구미KTX역도 인접해 광역이동에 편리하다. 김천역, 김천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신설되는 남부대륙철도(판교∼거제 개설예정)가 완공되면 수도권 및 남부해안지역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삼도주택은 삼도뷰엔빌W 단지 곳곳에 공원, 놀이터, 운동시설, 벽천, 텃밭 등을 설계해 쾌적함을 높였다. 필로티(일부)로 설계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는 물론 개방감도 확보했다. 여성운전자까지 배려한 광폭주차설계(일부) 및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안심정류장도 설계한다.

입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구성도 뛰어나다. 실내골프클럽, 휘트니스센터, GX룸, 다목적 체육관 등 운동 및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키즈룸, 맘스라운지, 파티룸, 북카페 등 아이들 학습과 입주민 간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건강, 문화, 휴식, 취미를 한 곳에서 누리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또 남향위주 판상형 4베이(일부) 설계, 서재 및 팬트리 등 다양한 쓰임새의 알파룸과 널찍한 주방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실용과 수납특화를 바탕으로 품질을 고급화했다.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한 원격검침 및 제어시스템을 비롯해 최첨단 홈네트워크로 보다 스마트한 생활이 기대된다.

관리비 부담을 줄여주는 LED시스템을 단위세대 전체와 지하주차장에 적용해 더 밝고 더 경제적인 생활을 실현했으며 부재 시에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적용된다.

한편 삼도주택은 2015년 경산 삼도뷰엔빌W 1천213세대를 비롯해 포항 창포지구 메트로시티 2천269세대 및 삼도뷰엔빌 스마트 360세대, 구미 임은 삼도뷰엔빌W 994세대 등을 분양하는 등 사업 영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김천시 신음동 561-2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희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