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삼성증권, 지역기업 금융지원 강화 MOU

발행일 2018-11-13 20:09: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권업 대구테크노파크 원장(가운데 왼쪽)과 이선욱 삼성증권 대구경북지역사업부장(가운데 오른쪽) 및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가 지난 12일 대구벤처센터에서 삼성증권과 대구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금융 서비스 지원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대구TP와 삼성증권은 지역 기업들의 특성에 맞는 산업발전 전략 및 동반성장 정책을 공동으로 수립하는 등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대구TP에서 지원하고 있는 유망 기업들을 중심으로 법률ㆍ세무 등 삼성증권 전문가 그룹의 맞춤형 서비스는 물론 기술특례 상장, IPO(기업공개), M&A(인수합병) 등 자금조달 관련 IB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토탈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법인영업전략팀을 중심으로 본사 각 부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사내외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는 정기 포럼 개최하고 IPO 예비기업을 위한 경영 컨설팅,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IR(기업설명회) 자문 등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