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지능·감성보유 영재를 위한 지침서

발행일 2016-04-28 01: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흔히 ‘영재’라고 하면 지능이 남다르거나 공부를 잘한다고 여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영재는 모든 분야 혹은 특정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저자는 영재성을 지능적 측면과 정서적 측면에서 함께 고찰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영재성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한 사고가 아니라 특이한 사고 체계를 의미하며, 인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감성을 의미한다. 책은 영재가 지능과 감성이 남다른 사람이라고 이야기 한다.

어린아이든 성인이든 영재는 지능과 통찰력 등이 뛰어난 대신 여러 고충을 겪는다.

주위 분위기를 남보다 앞서 읽는 뛰어난 감수성 때문에 두려움과 권태, 고독감, 죄의식, 불만족 등에 사로잡히기 쉽다.

저자는 많은 성인 영재들과의 상담 결과를 토대로 행복한 성인 영재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영재의 남다른 지능과 감성 등 다양한 특징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심리학과 뇌과학 등의 주제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영재의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영재 아동 뿐 아니라 성인이 된 영재를 위한 지침서.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