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전하는 인생에 대한 20가지 충고

발행일 2017-04-26 19:56:3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자신의 경험과 옛 우화 등을 따뜻한 감성으로 엮어낸 책 ‘기사의 편지’가 출간됐다.

1483년 영국 콘월 지방 기사 토머스 레뮤얼 호크경은 전투에 앞서 사랑하는 네 자녀에게 자신이 익혀온 삶의 교훈을 담은 편지를 통해 삶의 지혜를 전한다. 이 책은 수련과 치열한 전투, 결혼식 피로연, 동료와의 우정 등을 배경으로 이어지는 일화 속에서 우리 인생에 필요한 가르침을 이끌어내는 우화집이다.

저자는 개인적 경험과 아메리카 원주민 우화, 중국 고사, 불교 설화 등 이야기들을 윤색해 겸손, 협력, 우정, 용기, 인내 등 20가지 ‘기사도’를 바탕으로 인생의 충고를 엮었다.

저자는 자신이 적어 준 교훈과 규범들을 절대적인 것으로 따르기보다 모든 일에는 반대되는 측면이 존재하니 두 가지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잡으라는 충고를 남기기도 한다.

천방지축 소년이었던 저자가 덕망 높은 기사인 외할아버지 종자로 들어가 기사로 성장하며 겪은 이야기 등 책 곳곳에서 에단 호크와 주변인물들을 발견하는 쏠쏠한 재미도 만끽해보자.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