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12일 한무창 작가 초청 워크숍

작가와의 대화 등 진행…설치작품 등 80점 전시 추상 트레이닝 연계 작가·참가자 작품 제작도

2017.08.10

대구미술관이 12일 오후 3시 한무창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대화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br>
대구미술관이 12일 오후 3시 한무창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대화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한무창 작가
한무창 작가


대구미술관(관장 최승훈)이 12일 오후 3시 한무창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대화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한무창 작가는 작업의 주요 키워드로 ‘일상’과 ‘우연’, ‘관계’를 꼽는다.

그는 사소한 것일 수 있지만 의미있게 다가온 경험이나 상황에 대해 “왜 그럴까?”라고 끊임없이 자문한다.
이를 통해 우연적이며 무작위적인 배치나 조합의 과정을 거쳐 본인만의 추상적 이미지를 창조해 내는 것.
이번 전시에서 그는 유학시절 작업과 귀국 후 작업이 절묘하게 결합된 미공개 작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빠, 이게 꽃이야? 그런데 꽃이 뭐야?’, ‘자연(스러운)’, ‘나의 추상 트레이닝’, ‘나의 정원 소식’, ‘길과 칼’, ‘꽃들의 충돌 Ⅱ’ 등 회화, 드로잉, 설치작품 80점을 만날 수 있다.

전시 준비 과정과 작품세계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꾸며지는 작가와의 대화에서는 전시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 한다.

워크숍은 만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무창 작가의 ‘추상 트레이닝’ 작업과 연계한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작가와 함께 발상의 전환을 통한 작품제작 기회를 갖는다.

작가와의 대화 및 워크숍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1천∼3천 원, 문의: 053-790-3024.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