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찾아가는·오는 공연’ 단체 관람 신청

대구시립예술단 기획 프로그램 지역 초·중·고교·복지시설 등 대상

2018.02.11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이 이달 말까지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오는 공연’ 관람 단체 신청을 받는다.<br> 사진은 지난해 찾아가는 공연 모습.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이 이달 말까지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오는 공연’ 관람 단체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찾아가는 공연 모습.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이 이달 말까지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ㆍ오는 공연’ 관람 단체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ㆍ오는 공연’은 평소 공연 관람이 힘든 문화소외계층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민간예술단체와의 협력공연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대구시립예술단 대표 기획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연간 90여 회의 공연을 진행, 시민들과 직접 소통했으며 올해도 80회 이상 공연할 예정이다.

학교는 물론 복지시설, 병원, 군부대 및 기타 기관 단체 등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신청 단체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연으로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대구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 복지시설, 군부대 및 경찰 등 문화소외계층을 우선으로 방문하며, 개인행사나 영리추구, 또는 학교 축제 등 기타 공익에 어긋나는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 단체는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초ㆍ중ㆍ고등학교는 이달 중 일괄 접수하며, 나머지 단체는 희망공연일 한 달 전까지 연중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찾아가는 공연 신청 접수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53-606-6339.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