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의 실체 알려줄 안내서 읽어볼까

발행일 2018-04-18 20:02: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우리는 모두 꿈을 꾼다. 살아오면서 꿈에 대해 단 한 번도 궁금증을 품지 않았던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도대체 꿈은 무엇이란 말인가?’, ‘꿈의 실체는 무엇일까?’, ‘지난밤 내가 꾼 꿈은 과연 무엇을 내게 알려주고 싶은 걸까?’ 등 꿈에 대해 한 번이라도 의문을 갖기 마련이다.

이러한 의문들에 답해 줄 꿈 해석서가 나왔다. ‘꿈을 읽다’의 저자들이 다시 한층 ‘더 깊어진’ 꿈 이야기를 펼쳐 놓았다.

책은 꿈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꿈의 실체에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꿈의 해석 방법을 제공한다. 꿈에 대해 조금은 경쾌하게 풀어나갔던 ‘꿈을 읽다’에서 조금 더 깊어지고 진지해진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또 ‘문답식’ 꿈 해석법의 구체적 실제 사례들을 통해서 꿈과 인간 내면의 상관관계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려준다.

마치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처럼 질문과 대답 속에서 꿈의 실체에 다가선다. 꿈꾼 이를 존중하고, 꿈꾼 이가 주체가 되는 해석 방법을 통해 꿈을 해석해 보면 꼭꼭 숨겨진 자신의 내면에 이르게 된다.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