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컬러풀페스티벌, 홍보 영상으로 해외 알려요”

대구문화재단 다음달 9일까지 해외 홍보 영상 공모 유럽·아메리카 등 참가팀 선정 촬영비용·소품 등 각종 지원

2018.02.19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9일까지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해외 홍보 영상을 공모한다.<br> 사진은 지난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모습.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9일까지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해외 홍보 영상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모습.


대구문화재단이 다음달 9일까지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해외 홍보 영상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세계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시민이 직접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구호를 외치며 홍보 영상을 촬영, 글로벌 축제를 지향하는 올해 축제에 세계인이 함께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마련됐다.
영상은 TV SPOT, 전광판 광고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럽 및 아메리카 참가팀 5팀을 선정해 50만 원씩, 아시아 및 중동, 아프리카 참가팀 10팀에 3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5인 이상 10인 이내의 팀을 구성,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dgfestival@naver.com)로 제출하고 오는 28일까지 대구문화재단에서 티셔츠를 수령, 해외 주요 관광지 등을 배경으로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촬영 소품은 티셔츠를 기본으로 착용하되, 다양한 소품과 함께 제작할 수 있다.

편집ㆍ완성된 영상은 영상 설명서와 함께 다음달 1∼9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영상 설명서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분량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취지에 맞는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안무) 1분 내외, 유명 관광지의 풍경과 현지인의 반응을 스케치한 영상 등 총 4분 내외이며, 영상 내에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기본 구호로 하되 ‘팀명 또는 팀에서 정한 자유문구’와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작품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으며 심사결과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5월5∼6일 양일간 컬러풀 퍼레이드를 비롯한 거리예술제, 아트마켓, 푸드트럭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국채보상로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 및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053-430-1263.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