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만 3~5세 유치원 학비 입학전 신청해요”

발행일 2015-02-16 01: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전액지원…주민센터·복지로 홈페이지 접수

대구시교육청이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의 모든 어린이에 대해 학비를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이달부터 복지로 사이트(www.bokjiro.go.kr)나 주민센터에서 다음달 유치원에 입학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아학비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학비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입학 후 신청을 하면 신청일 이후부터 학비 지원을 받으므로 입학일까지 신청을 해야 3월 유아학비 전액을 지원 받는다. 지난해 학비를 지원받았던 어린이들은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지원된다.

유치원에 다니는 만 3~5세 어린이(2009년 1월1일~2012년 2월28일 출생)의 경우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공립유치원은 월 6만원, 사립유치원은 월 22만원 이내로 유아학비를 지원한다. 1일 8시간 이상 방과후과정에 참여하는 경우 공립유치원은 월 5만원, 사립유치원은 월 7만원 이내의 방과후과정비를 추가지원 받을 수 있다.

절차는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아 유치원에 등록하고 유치원의 대상자 확인을 거친 뒤 월 교육비 중 지원 금액을 제외한 차액을 유치원에 납부하면 된다.

올해 도입된 아이행복카드는 유아학비와 보육료 지원 통합카드로 기존 유치원의 아이즐거운카드와 어린이집 아이사랑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카드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결제기능이 있어 학부모부담경비의 결제가 가능하며, 카드 신청은 복지로 사이트(온라인), 주민센터나 금융기관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손선우 기자 s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