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수험생 가장 많이 찾는 쌍꺼풀 성형, 검증된 곳에서 시술해야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의 최고 관심사는 단연 ‘외모’다. 벌써부터 성형외과에는 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수능 후, 긴 겨울방학을 앞둔 만큼 그간 외적 콤플렉스로 작용했던 부위를 고치고 좀 더 매력적인 이미지로 새로운 대학 생활을 준비하기 위해서이다.

수험생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되는 수술은 쌍꺼풀 수술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수술 후 외모 변화가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전문의들은 쌍꺼풀 수술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술인 만큼 전문 의료기관 등 검증된 곳에서 자신의 외모 특징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시술할 것을 권한다.



김형석(서울 마블성형외과) 원장

김형석(서울 마블성형외과) 원장은 “수험생들은 선한 이미지를 풍기면서도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선호하는 편”이라며 “개인의 얼굴형, 전체적인 조화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맞춤 눈 성형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정보를 파악 후 병원 방문시 상담을 통해 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쌍꺼풀 수술은 눈의 형태와 눈뜨는 힘의 강도 그리고 눈꺼풀 탄력이나 지방의 두께에 따라 매몰법, 절개법 등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그 중에서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자연유착 쌍꺼풀이 적합하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선천적 쌍꺼풀이 가지고 있는 조직과 유사하게 조직 내에 유착을 만들어 줌으로써 자연스럽게 눈의 움직임에 따른 쌍꺼풀 라인이 형성되도록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또렷한 눈매가 되므로 만족도가 높다.

눈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 근육이 발달한 경우, 또는 쌍꺼풀 액과 테이프의 사용으로 눈꺼풀이 늘어진 사람들에게는 절개식 쌍꺼풀 수술이 좀 더 효과적이다.

김 원장은 “수험생의 경우 대부분이 첫 성형 수술이지만 간혹 재수술인 경우가 있는데, 기존 쌍꺼풀 매듭이 풀리거나 쌍꺼풀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이 때는 첫번째 성형이 계획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은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작아 보이거나 시야를 가리는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비절개 눈매교정이나, 트임 등으로 교정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 수 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혜기자

10월 29-30일 대구 당직변호사

▲29일 천주현 ▲30일 최기주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2020-10-28 11:30:45

당직변호사

▲28일 진아영 ▲29일 천주현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2020-10-27 18:18:00

소싸움/ 황인동

자 봐라!// 수놈이면 뭐니 뭐니 해도 힘인 기라/ 돈이니 명예니 해도 힘이 제일인 기라/ 허
2020-10-26 16:00:00

당직변호사

▲27일 진광석 ▲28일 진아영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2020-10-26 13:49: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