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단체

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지난해 열린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모습.
대구문화재단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자를 오는 3월29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5월4~5일까지 대구 국채보상로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형형색색 자유의 함성’이다. 국내팀, 해외팀, 다문화팀 등 다양한 문화의 언어, 퍼포먼스, 패션을 아우르는 다양성을 의미한다. 또 올해 100주년을 맞이하는 3·1운동과 국채보상운동을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독립과 자유, 함성’ 등 역사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퍼레이드 신청은 거주지와 국적 제한없이 국내팀은 30인 이상, 해외팀은 2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최대의 퍼레이드 경영대회로 총 상금은 1억4천여만 원에 달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3천만 원이 지급된다.

모집부문은 일반부, 청소년·유·초등부, 해외부, 가족·실버·다문화부, 기관·기업부로 총 5개 부문이다. 참가팀은 준비해온 3~5분의 음악을 바탕으로 각 존마다 1회씩 총 3회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베스트 10개팀에 선정된 팀은 추가로 1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 공지사항 내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메일(cdf-parade@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팀은 참가신청서, 활동사진(2~5장), 3~5분간 퍼포먼스를 위한 퍼레이드 음원파일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문의: 053-430-1261.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