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수성아트피아, 기획전시 ‘Onehundred%’

이은비 ‘오로라 팔레트’
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는 8일부터 17일까지 신진작가 기획전시 ‘Onehundred%’를 개최한다.

‘Onehundred%’는 지역작가 8명이 참여해 100호 이상의 평면회화 대형작품 40여 점을 호반갤러리, 멀티아트홀 전관에서 전시한다.

‘Onehundred%’는 작가가 작품에 100% 만족이란 불가능하지만 그 만족을 향해 다른 유혹에도 작품만을 위해 성장하며 겪는 신진 작가들의 고뇌와 열정을 표현하는 전시이다.

박한나 작가는 일상의 경험과 기억, 감정을 담아내거나 덜어내며 끊임없이 관계를 주고받는 그릇에 주목했다. 정소현 작가는 내재된 욕망과 타인의 의식에 내재된 욕망을 시각화시키고자 하는 작업을 선보인다.

김승현 작가는 ‘창작을 촉발하는 것은 새로운 영감보다 새로운 제약이 아닐까’라는 고뇌로 경계를 넘나드는 붓질로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주력했다. 박지윤 작가는 내면을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채온 작가는 캔버스에 빠른 붓질로 여백을 메워나가며 물감의 얼룩들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작업을 했다. 심윤 작가는 리얼리즘을 표방하며 관람자로 하여금 대상을 냉소적으로 보게끔 유도한다.

안은지 작가는 관객이 스스로 메시지를 찾도록 도와주는 작업에 골몰하며 이은비 작가는 계절의 흐름과 장소에 따른 차이점, 그에 따른 작가적 감정을 색과 분위기, 리듬감으로 작품을 소화하고 있다.

박지윤 ‘길은 멀어도 마음만은’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성기자

베스트셀러

혜민 스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11주 연속 정상을 지키는 등 에세이 서
2019-02-20 20:00:00

책꽂이

근데 그 얘기 들었어? = 말이 갖는 힘을 익살스런 그림으로 풍자한 우화 그림책이다. 동물
2019-02-20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