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100주년 자료 수집전 및 슬로건 공모

발행일 2019-02-11 14:53:3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시립중앙도서관 전경
-대구 시립중앙도서관은 8일부터 개관 100주년을 맞아 도서관 관련 자료 수집전과 슬로건 및 에피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

8일부터 3월29일까지 진행되는 슬로건 공모전은 중앙도서관 1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함축적인 슬로건 또는 도서관 이미지에 부합되는 슬로건 등을 공모하게 된다.

에피소드 공모전은 중앙도서관에 얽힌 추억 등 도서관과 관련된 이야기를 찾아 응모하면 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자료 수집전은 개인 또는 단체가 소장한 중앙도서관 사진(1970년 이전) 및 물품, 기타 도서관 발간자료 등을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는 중앙도서관 100주년 기념전시에 사용하게 된다.

공모전 응모 및 자료 수집전 참가는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은 방문∙우편접수∙이메일∙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 자료 수집전은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만 가능하다.

-대구 용학도서관은 오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법으로 만난 인문학’을 강좌를 연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지하 1층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14일 채형복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법정에 선 한국문학에 대해 21일에는 이정향 한민족연구원 연구위원이 그리스 비극으로 읽는 법과 양심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펼친다.

28일에는 이재동 변호사가 정의에 관한 여러 생각들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