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진흥원, ‘맞춤형 수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발행일 2019-02-18 14:36:3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로봇진흥원)이 다음달 5일까지 맞춤형 수출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맞춤형 수출지원사업은 로봇 기업이 자율적으로 계획한 수출지원 마케팅 프로그램에 필요한 소요 재원을 지원한다.

지원 항목은 해외 전시회 참가, 해외 바이어 초청, 제품 현지화 및 샘플 제작, 번역 및 홍보물 제작 등이다.

올해 10개 사 내외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1천650만 원(국비지원금)까지 지원한다. 국비 지원금의 30% 이상은 민간이 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중소 및 중견 로봇기업으로 제한하며 평가 점수 70점 이상인 과제에 대해 우선 지원한다.

로봇진흥원은 사업을 통해 2015~2018년 4년간 43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지원을 받은 기업들은 지난해 기준 약 1천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신청은 3월5일까지며 로봇진흥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로봇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iria.org)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