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 전통시장상인회와 대화의 시간 개최

발행일 2019-02-19 15:51:5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 상주시 전통시장상인회와 대화의 시간 개최



상주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주 중앙시장상인회 회원 20여 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가 지난 15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상주 중앙시장상인회 회원 20여 명을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는 최근 경기 불황과 인구 감소, 기업형 슈퍼마켓 등으로 삼중고를 겪고 있는 관내 전통시장 상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는 상인회 회원들이 건의하고, 해당 부서 담당자들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자영업자 상생 방안, 상인복지, 규제 관련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통시장을 묵묵히 지켜 준 상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한 황천모 상주시장은 “제시해 주신 의견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 며 “앞으로도 자주 만남의 시간을 가져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한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