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딤프지기 매니저 모집

발행일 2019-02-24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해 딤프지기 활동 모습.


대구국제뮤직페스티벌(DIMF)이 일선에서 함께할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매니저’를 도입, 다음달 4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는다.

DIMF는 매년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 ‘딤프지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공연장을 비롯한 축제 곳곳에서 DIMF의 마스코트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DIMF는 본격적인 축제 준비단계부터 활동하며 자원봉사자 ‘딤프지기’의 실질적인 리더역할을 할 ‘딤프지기 매니저’를 새롭게 도입했다.

‘딤프지기 매니저’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제13회 DIMF 축제사업은 물론 ‘DIMF 뮤지컬아카데미’, ‘DIMF 뮤지컬스타’ 등 DIMF가 주관하는 사업 전반에 걸쳐 참여하게 된다. 또 DIMF의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 운영과 5월 선발 예정인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각 팀의 팀장으로 활동하는 등 DIMF 사무국 직원과 함께 축제 운영의 실무자로서 활약하게 된다.

딤프지기 매니저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와 일비를 포함해 활동 유니폼, DIMF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또 DIMF는 신규 인력 채용 시 ‘딤프지기 매니저’의 활동 경력을 우대 요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축제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www. dim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딤프지기 매니저’는 DIMF가 주관하는 모든 뮤지컬사업을 가장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공연예술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이들은 물론 DIMF와 함께 대구를 뮤지컬 도시로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53-622-1945.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