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서울 광화문 왕의 대게 진상식

발행일 2019-03-06 14:25:4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깜짝경매 등 흥미진진 체험 마련

지난해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 열린 제21회 영덕대게축제 대게 깜짝경매 장면
영덕군과 영덕대게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춘국)는 오는 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영덕대게 서울 나들이 ‘왕의 대게 진상식’을 진행한다.

왕의 대게 진상식은 21일~24일까지 4일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2회 영덕대게축제’의 사전행사로 영덕대게의 우수함과 축제를 알릴 목적으로 특별히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영덕군 대표 특산품인 영덕대게를 왕에게 올리는 진상 퍼포먼스와 영덕대게 시식행사,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대표 체험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덕대게 깜짝 경매’와 ‘니들이 대게 맛을 알아!’를 부제로 하는 ‘영덕대게 알아맞히기’ 등이 진행된다.

몇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영덕대게 깜짝 경매’는 영덕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영덕대게를 경매를 통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맛이 좋기로 소문난 영덕대게를 위판가의 반값 이하로 구입하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영덕대게 알아맞히기’는 눈을 가린 채 맛을 보고 홍게, 킹크랩, 영덕대게를 알아맞히는 이벤트로 영덕대게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하고 주최 측에서 준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식전공연과 축하공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종류별 목각 대게 퍼즐 체험 등이 있어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