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해양수련원 해양수련 준비 완료

발행일 2019-03-12 16:58: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올해 최신형 고속 제트보트 구입

경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고속 제트보트 시운전 장면
경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은 도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해양수련 활동을 위한 철저한 사전준비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2019년 학생 해양수련 활동’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정규 프로그램인 ‘학생 해양수련 교실’은 오는 20일부터 제1기 경일고 학생 116명이 입소를 시작해 10월30일까지 기수별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중학교 43개교, 고등학교 40개교 등 총 46기 82개교, 6천210명의 학생이 입소한다. 입소대상이 지난해보다 795명의 학생이 더 늘었다.

또한 특별 수련 프로그램으로는 하계 방학 기간에 실시하는 ‘청소년 행복 어울림 캠프’와 11월~12월 ‘진로·해양체험 캠프’와 ‘행복 드림 가족 캠프’가 진행된다.

수련원은 ‘2019년 학생 해양수련 활동’에 대비해 겨울철 비수련 기간 동안 고속 제트 보트, 수상 오토바이, 동력 보트, 래프팅 보트, 4륜 오토바이 등의 수련 장비를 점검·수리했다.

또 해양수련활동 기존의 프로그램을 수정·보완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최신형 고속 제트보트를 구입해 시운전과 장비 점검을 하고, 수련지도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면허 소지자 대상으로 정동원 전문경력관 지도 아래 고속 제트보트 연수를 실시했다.

이동칠 원장은 “학생들이 입소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수정·보완하고 시설·장비에 대한 안전점검을 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감동과 깨달음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