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자영업 고객 대상 ‘소상공인 신~바람 컨설팅’

발행일 2019-03-12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무료 컨설팅 기회 제공 및 컨설팅 이행 시 우대 대출까지

DGB대구은행이 ‘소상공인 신~바람’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신바람 나게 일하기를 희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2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대구은행과 거래하는 소상공인(음식, 숙박업, 도·소매업) 또는 예비창업자(임대차계약서 소지자)가 지원 대상이다.

거래 영업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자영업자는 소상공인 마당에 회원가입을 한 후 직접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상권 및 입지분석 등의 경영진단에서부터 특허·법률·세무 등에 이르는 전문지식과 프랜차이즈 등의 점포 운영 노하우까지 6개 지원 분야 중 선택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1일 4시간씩, 2~4일에 걸쳐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을 방문해 심층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 비용은 전액 대구은행이 지원한다. 컨설팅 결과 이행을 위해 대출이 필요한 경우 금리 우대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전 영업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대상자 선정 후 2주 후부터 실질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