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벼 병해충 드론 공동방제 수요 조사

발행일 2019-03-18 13:26: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송군은 벼 병해충의 동시 공동방제를 통해 방제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무인항공(드론) 공동방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농촌지역 노동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방제비용 절감을 통한 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1ha 이상 공동방제가 가능한 벼 재배 들녘이다.

1회 방제당 농가부담은 평당 40원으로 오는 7월25일~8월 10일까지 1차 방제에 이어 8월15일~8월 31일까지 2차 방제를 실시하며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드론 공동방제는 벼 도열병을 비롯해 세균벼알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 벼멸구, 흑명나방, 애멸구 등 병해충 동시 방제는 물론 벼 생육촉진을 위한 작물 영양제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공동방제 신청 들녘 주변에 과수나 특용작물, 양봉 등 타 작물이 재배되고 있어 농약피해가 우려되는 논 등은 제외된다.

청송군의 드론을 이용한 병해충 공동방제 모습. 청송군은 오는 29일까지 드론 공동방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