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19 문화예술교육 대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대구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기자단의 활동기간은 8개월이며, 대구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생생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월 1회 정기 기획회의를 통한 문화예술교육 사업별 현장 취재 및 기사제작이다. 취재를 통해 작성된 기사는 재단 및 교육센터 뉴스레터로 발송되며,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영구 게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재단 및 교육센터 홈페이지 공고에 있는 양식을 다운받아 지원서와 지원과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개의 지원과제 중 1개의 주제를 선택해 분량(2페이지 미만)에 맞춰 작성하면 된다. 미디어 기기 소지, 영상 및 이미지 편집, 블로그, SNS 활용 경험 등이 있으면 우대한다. 접수된 서류는 선정기준에 따라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올해 선발되는 대학생기자단에게는 취재 활동비 지급은 물론 활동 기간 종료 후 활동증명서도 발급한다. 또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초청 소양교육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재단 및 센터 행사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한다.

대학생기자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단(www.dgfc.or.kr) 또는 교육센터(www.dgarte.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053-430-1284.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