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이 롯데쇼핑 40주년을 기념해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1월 올해 첫 세일 모습.
▲ 롯데백화점이 롯데쇼핑 40주년을 기념해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사진은 지난 1월 올해 첫 세일 모습.
대구지역 유통업계는 이번 주말 정기세일, 사은 행사 등을 진행한다.

금액별 상품권 또는 다양한 용품을 함께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한다. 파격적인 특가 제안 및 경품 이벤트, 온라인을 접목한 마케팅 등으로 고객 잡기에 나선다.

◆대구백화점

대백은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본점 및 프라자점에서 2019년 ‘봄 정기 the SALE’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세일전은 ‘삼성전자·LG전자 혼수 특별 기획전’, ‘대백프라자 가구 대전’ 등 소비자들의 봄 시즌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대형 행사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또 바겐세일 특별 이벤트로 삼성전자와 LG전자 기획 스페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웨딩 고객에게는 최대 110만 원의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웨딩 필수 가전은 품목별로 최대 55만 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 드레서를 구매하면 큐브 공기청정기를 최대 54%까지 할인한다.

LG전자에서는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8% 이상의 할인과 함께 모바일 상품권 증정, 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모바일 상품권과 주방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대백카드 결제 시에는 최대 7.5%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대백프라자 10층 가구전문관에서는 2019 가구 대전이 세일 기간 동안 진행된다. 최대 10%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상인점

롯데백 대구점과 상인점도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들어간다.

이번 봄 정기세일은 롯데쇼핑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행사와 함께 이벤트로 펼쳐진다. 그동안 주된 마케팅이었던 ‘경품 추첨’ 행사와 달리 ‘특가 마케팅’을 내걸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다.

전자상거래 업체의 마케팅 전략인 ‘특가상품’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흥행한 만큼 오프라인에서도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과 접목한 마케팅 방식으로 이번 정기세일을 기획한 것이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행사로 대구점과 상인점에서는 세일 시작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나흘간 삼성 ‘갤럭시 S10’ 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롯데백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일 40명 한정으로 갤러시 S10을 4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특가쿠폰’을 내려 받은 후 백화점 내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면 된다.

또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하면 다음달 7일까지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 역시 응모할 수 있다.

대구점은 대대적인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를 선보여 ‘나이키’, ‘아디다스·오리지날 아디다스’ 등 최대 10~30% 할인 판매, 금강제화 및 탠디, 소다 등 잡화 상품들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구점과 상인점은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식품관에서 2019년 첫 와인 박람회도 선보인다. 봄에 어울리는 샴페인 및 스파클링과 이탈리아 명품 와인 역시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구신세계백화점

대구신세계는 ‘SHINSEGAE LOVES SPRING’을 테마로 생활 장르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7층 이벤트홀에서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메종드 신세계’ 행사를 연다.

엘지, 발뮤다, 다이슨, 블루에어, 돌레란, 나뚜찌, 디자인벤처스, 레녹스, 임페리얼포슬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헹켈은 스타우브 베이비 윅, 스타우브 머그잔 세트, 발라리니 리알토 윅 등 인기 주방용품 특가전을 마련한다.

바세티도 봄 신상품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릴리스 차렵이불, 포르토피노 차렵이불, 보티첼리 차렵이불, 포르티치올로 등이다.

퀸즈아로마도 우드윅 허쓰윅, 우드윅 바디세트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랜드리테일(동아백화점, NC아울렛)

동아백화점,NC아울렛도 다음달 2일까지 전 지점에서 ‘봄상품 특가대전’ 행사를 한다.

먼저 지역 대표 지점인 동백 쇼핑점은 잡화·영·남성·여성의류 봄상품 특가대전을 연다. 로엠, 발렌시아, 비지트인뉴욕, 지오투, 피에르가르뎅, 올젠, 크로커다일, 스파오, 머렐, 니꼴밀러 등이 참여한다.

또 닉스, 행텐, 아디다스, 팜스프링 등이 참여하는 영·스포츠 봄특가 상품전과 유솔, 모다까리나, 에꼴리에, 인디고키즈, 밀리밤, 에꼴리에, 리틀브렌 등이 참여하는 아동 봄 특가상품전 등을 실시한다.

또 지역NC아울렛 대표지점인 엑스코에서도 멜본, 튜브, 케네스레이디, 쏘시에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의류 봄상품 특가대전이 열린다.

발렌시아가, 베스띠벨리 봄상품 80~50% 오프 특가전과 V벤치, 니꼴밀러, 엘레강스 등이 참여하는 슈즈·핸드백 특가대전 및 리틀브렌, 일로딜로, 유솔, 인디고키즈, 치크, 로엠걸스, 페리미츠, 꼬망스 등이 참여하는 아동 새봄 특가대전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