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건강 CEO 아너스클럽 개강 및 입학식 가져

발행일 2019-04-02 15:08:1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건강CEO 아너스클럽 선배들이 3기 신입생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전달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의 건강CEO 아너스클럽이 2기 개강과 동시에 3기 신입생을 모집해 입학식을 열었다.

최근 인터불고호텔에서 진행된 입학식은 수강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창훈 총장의 개회사와 유왕근 건강CEO 지도교수(보건복지대학원장) 축사, 백현주 건강CEO 원장 환영사, 박배창 2기 원우회장과 임기인 1기 동기회장의 인사말 및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대구한의대 건강CEO 아너스클럽은 지역 대학 최초로 건강 웰빙과 문화 개념을 융합해 개설한 최고위 과정으로, 대학이 지향하는 건강의 가치와 비전, 특화된 교육과정을 녹여낸 건강문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1년 단위며 2기생들은 2018년 9월부터 오는 8월까지, 3기생들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약선요리와 건강, CEO의 이미지 경영, 세계장수촌 건강여행, 보이차와 건강, 음악과 건강, 그림 속에 묻어나는 인문학의 향기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변창훈 총장은 “건강CEO 아너스클럽은 국내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과정, 다양한 국내외 현장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며 “이런 교육과정으로 현대사회 리더들의 핵심 경쟁력인 건강관리 능력과 문화 이해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