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범창 B.I.D.  ISO 9001, ISO14001 인증서 받아||부동산 개발업계에

대구의 한 부동산 개발회사가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서를 2개나 획득해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개발 및 공급회사 범창설계기술공사(이하 범창 B.I.D)는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 14001’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제조·제약 관련 등의 업체가 아닌 부동산 개발회사가 ISO 인증을 받는 일은 극히 드문 일이다.

ISO 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ISO 14001은 기업이 사업 수행에 있어 좋은 환경에서 업무가 진행되는 여부를 판단한다.

제조업체는 생산품이 있기 때문에 ISO 인증 신청이 그다지 힘들지 않다. 하지만 설계·조사·계획·측량하는 건축 관련 업체가 ISO 인증을 받기는 쉽지 않다.

ISO를 받으려면 체계적인 경영시스템과 환경, 품질기준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일반 부동산 개발회사의 경우 설계, 측량, 계획, 조사 등의 절차를 대부분 외주를 주지만 범창 B.I.D는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ISO측에서는 범창B.I.D가 제시한 경산 유창전원마을 인허가 사업과 고령 물류타운 인허가사업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5회에 걸쳐 현장 실사를 진행하는 등 모두 10여 차례에 걸쳐 검증과 인터뷰를 통해 5개월여 만인 지난달 말 인증서를 받았다.

김동표 범창 B.I.D 대표는 “범창 B.I.D는 토지 매입부터, 건설, 분양, 마케팅, 사후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시행하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과정에서 국제표준 기준 이상을 충족했다는 증명서인 ISO 인증을 받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 범창B.I.D가 받은 ISO 14001
▲ 범창B.I.D가 받은 ISO 14001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