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 개최

발행일 2019-04-10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10일‘하나되는 시민화합, 함께여는 행복영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영천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 가운데 선수들이 입장하고 있다.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10일 ‘하나되는 시민화합, 함께여는 행복영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영천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성화 점화를 시작으로 화합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등 시민들이 다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7개 종목과 직장부 경기인 공굴리기로 구성해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식전 공개행사로 영천시 댄스스포츠팀의 화려한 댄스 공연과 영천아리랑보존회의 영천아리랑 공연에 이어 식후 행사로 영천의 전통 민속놀이인 영천 고싸움 시연이 진행됐다.

경기 종료 후에는 진성, 강민 등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3년 이후 6년 만에 열리는 대회로 종합시상, 입장상 등 경쟁을 유발할 수 있는 상은 없애고 화합상, 성취상, 우정상을 시상해 시민들의 화합과 소통에 중점을 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대회는 선의의 경쟁과 응원으로 서로 화합을 다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 생활체육의 활성화로 시민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