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예술, 역량강화, 교양 등 분야별 전문가 초청 특강



의성군은 오는 15일까지 청년문화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정책의 일환으로 의성군에서 추진하는 ‘청년문화 아카데미’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의성군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되면, 4개의 테마(청춘의 삶, 예술, 역량, 문화)로 기획한 특강으로 구성돼 총 8주에 걸쳐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의성군에 주소를 둔 만 45세 이하의 청년들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군 일자리창출과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054-830-6257)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의성군은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청년리더 아카데미를 추진하여 기본 및 심화 과정, 5기수, 총 161명의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아카데미도 청년들의 문화적인 갈증을 해소하고 청년 간 네트워크를 확대할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문화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꿈을 꾸고 펼치는데 부족함이 없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의성을 만드는 데에 목적이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올바른 방향으로 지역을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의성군은 청년리더 아카데미에 이어 청년문화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모습
▲ 의성군은 청년리더 아카데미에 이어 청년문화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년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모습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