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 개최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농업6차산업관 전정에서 6차 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선기 칠곡군수를 비롯해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관내 여성소비자 100명으로 구성된 입소문단과 샾 In 샾 카페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또 칠곡농업 활성화를 위해 ‘7사람의 마음을 모은다’는 의미의 세븐하트 선서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이 농산물 전시 및 판매 플리마켓 행사 등도 함께 진행됐다.

칠곡군은 2016년 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농업6차 산업 육성을 위해 6차 산업관을 개관, 2017년 농산물가공사업단, 칠칠곡곡협동조합을 출범시켜 현재 6개의 무인판매대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역카페 20여 곳에 샵 인 샵 형태로 전시 판매장을 설치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가공품 위주로 전시·판매·홍보하는 등 칠곡 농업 6차 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소문단은 우리 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농산물과 가공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구성됐다.

이들은 6차 산업 체험 농가를 방문해 직접 체험한 생생한 후기를 개인 SNS를 활용, 도시 소비자층과 함께 공유하고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무엇보다 입소문이 최고의 마케팅 도구다. 지역 여성소비자로 구성된 입소문단이 칠곡군이 생산한 6차 산업 농산물의 품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꼼꼼히 평가해 칠곡군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도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농업6차산업관 정전에서 6차 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임철기자
댓글 0